여권사용

여권사용 안내 리플릿 보기

  • 여행경보 제도 1페이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여행경보 제도 해외여행을 하는 우리 국민을 위해 국가와 지역의 위험수준을 색상별로 구분하고 행동요령을 안내하는 제도입니다. 남색경보 황색경보 적색경보 흑색경보 남색경보(여행유의) 해외체류자 : 신변안전유의 황색경보(여행자제) 해외체류자 : 신변안전 특별유의 해외여행예정자 : 여행필요성 신중 검토 적색경보(철수권고) 해외체류자 : 긴급용무가 아닌한 귀국 해외여행예정자 : 가급적 여행 취소, 연기 흑색경보(여행금지) 해외체류자 : 즉시 대피, 철수 해외여행예정자 : 여행 금지 특별여행주의보(특별여행경보 1단계) 해당 국가 전체 또는 일부 지역에 적색경보 (철수 권고)에 준하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특별여행경보(특별여행경보 2단계) 기존의 여행경보단계와는 관계없이 해당 국가 전체 또는 일부지역에 '즉시대피'에 해당하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여행가시는 국가의 "여행경보"가 궁금하시다면 검색창에 '해외안전여행'을 검색해보세요.
  • 여행경보 제도 2페이지
    여권사용안내 www.passport.go.kr 여권 서명란 서명 1. 여권 수령 즉시 3페이지의 서명란에 서명하세요! 2. 가능한 한 신용카드, 출입국 관련서류 등의 서명과 일치하게 서명하세요. 3. 영·유아의 경우 보호자가 아이의 이름으로 대신 서명하세요!
  • 여행경보 제도 3페이지
    전자여권 취급 시 주의사항 1. 전자여권 표지 아래에는 전자여권 국제표준 기호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2. 전자여권 뒷표지에는 민감한 전차집과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으니 취급시 주의하시기 바립니다. 3. 칩이 정상적으로 판독되더라도 외관이 심하게 훼손된 경우 위·변조 여권으로 의심받을 수 있으므로 재발급을 권고합니다.
  • 여행경보 제도 4페이지
    여권 분실 시 대처요령 - 여권을 분실한 경우, 즉시 국내 여권사무대행 기관 또는 재외공관에 분실신고를 하세요. 분실신고한 여권은 무효가 되며,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여권분실에 대비하여 해외여행시 여권사본을 지참 하시면 신규 여권발급에 도움이 됩니다. - 여권을 자주 분실하면 유효기간이 제한 됩니다. 전자여행 허가제 안내 2016.3.15 일 부터 캐나다를 입국하는 우리 국민은 아래 사이트에서 전자여행허가(eTA)를 취득하여야 합니다. - 신청 주소 : https://www.Canada.ca/eTA - 신청서 출력 불요, 승인 후 5년간 유효 미국 및 호주 또한 전자여행허가제를 운영하고 있는 바 신청을 위해서는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미국 ESTA 신청주소 : https://esta.cbp.dhs.gov/esta - 호주 ETA 신청주소 : https://www.eta.immi.gov.au/ETAS3/etas 입국 비자 확인&자동출입국 심사 안내 여행하고자 하는 나라에 비자가 필요한지, 해당 국가 대사관등에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동 출입국 심사 등록을 하시면 자동출입국 심사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자동출입국심사 등록센터 위치 (www.ses.go.kr) : 인천국제공항 3층 체크인카운터 F구역 앞 (032-740-7400)